mixi (믹시)는 주식 회사 '믹시'가 운영하는 일본 최대의 점유율을 가진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SNS)로 2004 년 2 월 서비스 개시. 같은시기에 시작한 GREE 와 더불어 일본에서 가장 이른시기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2011 년 현재 일본 최대 규모이다. 서비스 이름의 유래는 공식 사이트의 설명에 따르면 "mix (교류)"와 "i (사람)"를 조합한 조어로, 이용자 간의 교류가 깊어지는 것을 바라고 불렸다 것.
mixi는 이미 가입하고있는 등록 사용자 초대를받지 않으면 이용 등록을 할 수 없다는 완전 초대 제를 채용하고 있었다. 이 방식은 사용자 각각의 배경이 드러나, 건강하고 안정감있는 아늑한 커뮤니티 를 유지하는 목적으로 채용되고있다. 또한 초대한 측은 자동으로 내 믹시 (친구 등록)로 등록 후 3 개월간 분리할 수 없다. 2010 년 3 월 1 일 초대장없이도 참가할 수있는 등록제로되었지만, 초대제도 계속 사용하고있다.
믹시탄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 mixi (믹시)의 커뮤니티에서 태어난 의인화 캐릭터.
다양한 바리에이션이 커뮤니티에서 만들어지고있으며 mixi 탄의 팔에 타고있는 것은 친구 mixi군. 몸에 mixi아이콘 조절 버튼을 달고 있는 녀석이다.

위의 자료는 wikipedia, new-akiba.com에서 가져온 내용을 편집한 것입니다.
넷러너는 우리나라로 하면PC사랑 정도의 인터넷 & 컴퓨터관련 정보잡지로 부록으로 피규어가 포함되어다 하여 아무생각없이 구매한 것입니다. 이후에 한권더 이와 비슷한 스타일의 피규어가 나온뒤로 피규어만 따로 나온제품도 있었습니다.
▲ 잡지 표지입니다.
◀ 잡지 뒷표지 안쪽에 인쇄된 내용입니다.
일어를 모르는 관계로 구입후 박스와 잡지의 표지및 해당캐릭터와 관련된것으로 보이는 페이지만 제외하고는 잘라내어 버리고 있습니다.
▲ 박스디자인 입니다.
▲ 전체 모습 입니다.
▲ 얼굴의 도색도 깔끔합니다. 머리측면의 접합선이 신경쓰이지만 제작상의 한계일지도 모릅니다.
▲ 왼팔의 믹시군은 분리가 가능하며, 팔을 내리거나 오른팔에 낄수도 있습니다.
▲ 다리 및 신발의 조형도 좋습니다.
▲ 그냥 보면 눈에 띄지 않지만 상체를 분리하면 글자가 숨어 있습니다. (이때문에 촬영후 리뷰작업중 발견하여 다시 촬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 믹시군입니다.
몸통에 달려 있는 작은 버튼아이콘도 선명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믹시탄에 비해 귀여움은 덜하군요.
◀ 투명한 주황색의 베이스 입니다. 사진상으로 잘 안보이지만 mixi로고가 양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개인적인 평
깔끔한 도색에 조형도 일러스트와 같이 잘 나왔습니다.
이후에도 이와같은 계열의 캐릭터가 3개씩 셋트로 되어 나온게 있습니다. 해당 캐릭터에 흥미가 있으신 분들은 나머지도 모아보는 것이 어떨까 싶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