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피규어 콜렉션 리카비넷
리카비넷은 일본에 유명한 바비인형과 같은 리카인형을 2003년에 리카짱의 일상이란 주제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원형사는 오오시마 유키이다.
2004년 겨울 원더페스티벌 한정으로 리세비네가 나왔다.


리카짱
일본타카라 토미사의 옷을 갈아입히는 인형, 1967년부터 생산된 우리나의 미미와 같은 인형으로 일본여자아이들에게 40년이상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22cm의 크기로 국내 인형보다 작은 아담하고 귀여운 매력이 있다.


위의 자료는 Takaratomy에서 가져온 내용을 편집한 것입니다.
▲ 박스 디자인 입니다.
▲ 같이포함되어 있던 카드입니다. 단품으로 모으다 보니 총5종중 3개밖에 모으지 못했습니다.
(위가 앞면, 아래가 후면 입니다.)
▲ 전체모습입니다.
▲ 목욕하는 리카짱입니다.
일러스트이미지를 그대로 피규어로 재현한 것같이 귀엽습니다. 아쉬운점이라면 욕조의 결합이 완전하지 않습니다.
▲ 얼굴의 도색이 깔끔하며 매우 귀엽습니다.
▲ 욕조와 베이스는 위와 같이 분리가 됩니다.
▲ 욕조를 분리하면 비누거품이 묻은 리카짱이 나옵니다.




◀▼ 욕조에 의해 가려지는 부분까지도 만들어 주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 노래방의 리카짱입니다. 아기자기한 소품이 예쁩니다.
▲ 귀엽습니다. 트레이딩피겨에 쓰이는 도료의 특성인지 모르나 생각보다 때잘 잘탑니다.
▲ 2004년 겨울 원더페스티벌의 리세짱(왼쪽)과 같이 촬영해 보았습니다. 차이점이라면 도색과 일부복장, 머리스타일이 다릅니다.
▲ 식사하는 모습입니다. 단품으로 수집하게 되어서 몇년만에 어렵게 구하여 셋트를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 눈도색이 좋습니다. 단순히 전시만 하는 데도 쉽게 때가 타네요
▲ 식탁과 의자, 우유를 먹는 애완견의 표현이 멋집니다.
▲ 가장역동적인 모습의 리카짱입니다. 큰개가 새를 쫏다 리카짱의 도시락을 엎으려는 찰나 아슬아슬하게 피하는 모습인데 3단 도시락위로 튀어오른 반찬(새우튀김?)의 모습이 재미납니다.
▲ 먹음직스럽게 담겨있는 도시락이 예쁩니다.
▲ 잠자는 리카짱입니다. 땡땡이 무늬 잠옷이 예쁩니다.
▲ 머리위 아기자기하게 놓여있는 소품들의 도색도 잘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인 평
2003년 인기있던 트레이딩 피겨중 하나가 아닐까 싶군요 이후 2004년 원페 리세버전으로 시크릿까지 포함되어 컴플리트 박스로도 나왔습니다.
귀여운 조형과 깔끔한 도색, 개가 도시락을 엎는 순간을 포착을 한듯한 재미난 모습의 아이디어는 높은 점수를 주고싶군요, 욕조안에 있는 리카짱또한 분리하여 색다른 연출을 즐길수도 있지만 반대로 깔끔하게 결합되지 않는게 아쉬운 점입니다.

초창기에 금전적인 문제로 단품으로 수집하여 몇년만에 겨우 셋트를 만들었는데 이제품은 단품수집보단 셋트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귀여운 캐릭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추천해 주고 싶은 트레이딩 피규어 입니다.